모바일에서 메뉴열기

e필라테스센터 로고

게시판

세계 최다 교육생 배출 마스터

laboratory 게시판

[척추재활프로그램] 척추 비대칭과 측만증을 위한 필라테스 과정 (총 28시간) 2020-07-10

척추 비대칭과 측만증을 위한 필라테스 과정- Level 1 Essentials (총 28시간)

 

이현정 대표는 Pilates Therapeutic 사의 Founder Suzanne Martin의 세계 유일한 마스터입니다.

 

척추 측만증 치료 및 연구의 최전선에서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학습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본 교육 과정은 척추 측만증을 필라테스 강사는 물론 치료 영역으로까지 확대하기를 원하는 물리 치료사, 간호사, 카이로프락터 등 의료 전문가들의 점증하는 요구를 만족시킬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수강생들은 레벨1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척추 측만증 및 비대칭 관리 전문화 프로그램의 레벨 2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교육 과정 개요

인구의 1~ 2%는 척추의 측방 만곡인 심각한 척추 측만증을 앓고 있으며 여성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근거 기반 출처를 사용하여 비대칭의 자연적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범주를 정의하는 정상 및 비정상적인 해부학의 차이점과 척추 측만증의 분류를 연구합니다.

기능적 척추 측만증과 구조적 척추 측만증의 차이점과 그 원인을 배웁니다. 각 고객이 고유하게 가지고 있는 개인차, 수정 도구에 대한 "scolio-cues-스콜리오 큐"에 대해서도 학습합니다. 척추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걸쳐서 생체 역학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설명하는 기능 평가 기술을 학습합니다.

고객의 현재 자세와 전략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파일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필수사항 - 수강생들은 Activ-Wedge ® 와 Dr.Martin의 새로운 책인 척추 비대칭과 측만증을 위한 필라테스 Spinal Asymmetry and Scoliosis

 

목표 : 본 교육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신경 골성 이론 (Neuro-Osseous Theory), V-H 법칙 '악순환 이론 등 척추 측만증 증상이 발생하는 척추에 관한 최신 이론들을 설명할 수 있다. 척추 측만증을 유발하는 유전적 유인들을 설명할 수 있다.

· 척추 측만증 치료에 필수적인 자세와 해부 학적 · 기능적 요인들을 포함하는 평가 전략을 학습할 수 있다.

· 척추 측만증 브레이싱에 관한 NH 골격 분류 방식과 수술적 분류 방식을 설명할 수 있다.

· 가능한 가소성의 범위를 판단하고 복합적인 감별 진단의 의미를 파악하여 시행에 옮기는 동시에 구조적 제약과 기능적 제약을 구별할 수 있다.

· 만성 척추 측만증을 앓고 있는 청소년 및 성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필라테스 환경에서의 치료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필라테스 환경에서 능숙하게 중재를 수행하며 필라테스 기구를 사용하여 기능적 평가를 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 골격에 대한 다방향 안정성, 압박, 견인을 통해 필라테스 환경적 영향을 흉추, 요추/허리, 골반, 하지를 중심으로 척추 측만증 환자에게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Why?

필라테스 지도자와 공인 피트니스 · 재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척추 측만증 관리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용수였던 Suzanne Martin은 공연 중 낙상으로 인해 척추 측만증이 되었습니다. 그 계기로 필라테스를 하게 되었고 미국 인구에 2~3%가 척추 측만을 앓고 있다고 예측한다 (국립 측만증재단 2017)

[필라테스는 사람들의 근막을 변화 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경직되었던 근막을 자유롭게 이완시켜 주면 정형화된 패턴에 갇혀 있던 운동 제어를 균형 있게 회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경사 혹은 교정 깔창 같은 수동적 요소와 운동 제어 같은 능동적 요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개선이 불가능 한 척추 측만증이 존재하기도 하는데, 나는 이를에일리언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이와 같은 에일리언 몸의 뒤틀림을 초래하는 일체의 원인은 우리 몸에서 사라지지 않을 확률이 높으므로 환자가 평생에 걸쳐 스스로 증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 측만증은 만성 질환이며 고객 중 상당수가 이러한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척추 측만증에는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합니다 3 커브와 4 커브의 구분이 환자 개개인의 증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극히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골반과 흉곽 중 어느 쪽이 더 지배적인지? 고관절 경직이 얼마나 척추의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는지. 척추 측만증을 학습하는 것은 필라테스가 척추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을 이해하기 위한 관문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척추 측만증을 앓고 있는 고 연령대 고객은 관절염을 수반하고 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가동성이 더욱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 연령대 고객이 척추 측만증을 앓고 있다면 산전 · 산후 관리, 안정성, 그리고 전반적인 척추 건강을 회복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필라테스 강사로서 척추 측만증을 앓고 있는 고객을 효과적으로 돕는 조력자가 되어야 합니다.

 

Dr. Martin's New Book!- 닥터 마틴의 ! - 이현정 대표의 번역과 모델

Spinal Asymmetry and Scoliosis: Movement and Function Solutions for the Spine, Ribcage, and Pelvis - 척추 비대칭과 척추 측만증을 위한 필라테스 : 척추, 흉곽 및 골반의 이동 및 기능 솔루션


Suzanne Martin 박사는 필라테스 환경에서 건강 전문가가 척추, 흉곽 및 척추의 비대칭을 갖는 고객과 협력하여 척추 측만증과 같은 상태와 관련된 이론적 체계와 구체적이고 진보적인 운동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구조적 및 기능적 비대칭 성향의 고객들과 함께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기본 단계에서 좀 더 나아가고 싶은 필라테스 강사에게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강좌 →

전화상담

카톡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