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메뉴열기

e필라테스센터 로고

게시판

세계 최다 교육생 배출 마스터

laboratory 게시판

[척추재활프로그램] 발과정 2020-07-10

발과정 - comprehensive (28시간)

족부 역학 평가 & 필라테스 기반의 모터 컨트롤

 

코스 소개

4 일 코스는 발과 발목에 관하여 해부학, 병리학에 관하여 상세히 배우며 이에 효과적이고 정확한 운동방법을 배우는 코스입니다.

발에는 26 개의 뼈와 57 개의 관절이 있습니다. 그리고 발은 다른 신체 부분 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중요한 신체 부분입니다. 발의 유형은 아치가 무너진 평평한 발부터 높은 아치의 발까지 다양합니다. 필라테스에서는 발의 아치를 다섯 개로 세분화합니다. 이 다섯 가지의 아치를 개별적으로 훈련시켜 기능적인 움직임을 항상 시키는 운동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발의 유형에 따라 다리 전체와 척추의 구조에 생리 역학적인 변화가 일어납니다. 따라서 발의 건강과 관리를 위한 교정은 요추에서부터 시작하는 하부 사슬 역학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정적인, 또한 하지에서 움직임이 일어나는 역동적인 상태에서의 자세 평가 법을 배웁니다. 발이 어떻게 천장관절에서의 움직임과 연동하는지, Inner Unit에서 Outer Unit에서의 근막의 연결을 통한 움직임의 상하 전달과 함께 살펴봅니다. 건강한 다리와 발 등의 하부 체인을 위해 필라테스에 기반을 둔 운동을 학습하며, 스튜디오에서뿐만 아니라 홈 엑서사이즈 프로그램을 배워 고객 스스로도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전통적인 필라테스 발 소도구들과 와 블 보드, 여러 종류의 볼 그리고 롤러들을 사용합니다. 보행 훈련 또한 포함되어 있으므로 하체뿐만 아니라 전신의 통합적 훈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족부 관련 문제를 겪고 있는 여러 고객들에게 필라테스는 가장 적합한 운동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 :  코스 참가자들은 다음을 할 수 있습니다.

· 발의 발생 학적 기원과 사지의 정상적인 발달을 이해한다.

· 일반적인 관절, , 발목 / 발 복합체의 근육들을 이해한다.

· 종아리 / 발 복합체의 표층 해부학적 뼈와 근육을 이해한다.

· 발의 모양과 아치를 이해하고 설명한다.

· 요족과 외반족의 생리 역학적 영향을 이해한다. 발가락의 외전과 내전을 설명한다.

· 필라테스 강사가 흔히 접하는 아래의 발 관련 질환을 설명한다.

· 무지 외반증. 활액낭염, 과다회내, 주상골의 드롭, 과다한 아치(첨족), 모톤씨 신경증, 종자골염, 뼈돌기. 발가락 염좌, 발가락을 찧은 경우 (1 중족 지절 관절 염좌)

· 발목 · , 무릎, 고관절 그리고 골반의 중립 지표를 이해한다.

· 발의 유형, 모양 그리고 표층 해부학을 이해한다.

· 앞발, 가운데 발, 그리고 뒷발의 정상적인 움직임을 이해한다. 정상적인 그리고 비정상적인 보행패턴을 이해한다.

· 하지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들의 원인이 되는 근막의 긴장을 이완하기 위한 스트레치를 이해하고 실연하고 추천한다.

· 필라테스 환경에서 고객을 돕기 위한 특수 교정 법을 학습한다.

 

발과정 - Level 1 Essentials

해부학, 생체 역학 관리 - 레벨 1 Essentials


코스 소개

 

필라테스를 원점에서부터 배웁니다. 모든 고객은 발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발의 다섯 개의 아치를 위한 발과 발목 운동을 배우고 연습할 뿐 아니라, 발 건강의 장수에 중요한 운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화론은 우리가 어떻게 직립 보행하는 인간으로 진화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줍니다.

짧은 발(short foot)과 맨발(barefoot) 훈련, 점프와 근막 반동 진행(Fascial Recoil Progressions), 필라테스 환경과의 깊은 통합 등 혁신적인 교육 개념을 함께 살펴봅니다.

수강생들은 발 해부 전문화 프로그램의 레벨 2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레벨 1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레벨 2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목표 : 본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해부학, 생체 역학, 발 중심 시스템의 골격학 및 삼면 훈련 개념 이해

· 발목 / 발 복합체와 관련된 조건에 대해 필라테스 기반 운동의 평가 및 권장

· 역동적인 발 사용 기능을 촉진하는 하지 말단의 생체 역학적 핵심 개념 확인 및 구현

· 일반적인 하지 문제와 관련된 근육 긴장도를 확인하여 입증하고 권장

· 필라테스 환경에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기계적 교정 방법의 보다 나은 이해

· 스탠딩 필라테스를 기구 및 소도구 사용법에 통합하는 방법의 보나 나은 이해

· 걸음의 단계와 관련된 근육통을 이해하고 필라테스 환경에서 걸음걸이를 활성화하는 방법의 보다 나은 이해

 

재교육 16시간

Pilates Method Alliance(PMA), 캘리포니아 물리 치료 협회(California Physical Therapy Association) 및 CA 간호 위원회(CA Board of Nursing)

온라인
강좌 →

전화상담

카톡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