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메뉴열기

e필라테스센터 로고

게시판

세계 최다 교육생 배출 마스터

수강생 후기

온라인 매트&리포머 리뷰수업 후기입니다!! 원규연 2021-01-15
안녕하세요~ 37기 원규연입니다~!

저는 10월에 지도자교육을 마치고 2월에 있는 Mat시험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신청해 놓은 오프라인 리뷰수업과 그룹레슨도 멈춰져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는 중에 교육은 계속 되어야 한다는 말씀과 함께 열린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코스 과정을 들을 때 직접 눈으로 보고 해보는 게 중요하구나 라는 걸 느껴서 온라인으로는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걱정과 다르게 정말 좋았습니다.

리뷰수업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모두 들어보았는데 오프라인에서 시간이 모자라 아쉬웠던 동작이나 원리의 디테일을 온라인에서 잡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매트와 리포머 모두 한명씩 티칭을 해보고 조금 더 효과적으로 회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큐잉을 교정해 주시고 한 동작 한 동작 원리와 내가 동작을 제대로 하는지까지 체크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질문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다른 분이 하시는 질문도 모두에게 공유가 잘 되다 보니 다른 분들의 생각도 많이 배워 갈 수 있었고 부족하게 알고 있는 동작을 채워나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리포머 수업에서는 리포머 기구가 없어도 보경 선생님께서 가지고 계신 리포머로 동작 마다 셋팅과 올라가는 방법, 셋팅이 왜 그렇게 되는지까지 하나하나 다 보여 주셔서 기구가 없는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고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구가 없을 때 매트에서 연습 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려 주셔서 동작도 해 볼 수 있었고 티칭도 매트 위에서 수월하게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매트 수업에서는 가장 정리가 힘들었던 Movement Principles를 조금 더 정리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티칭에 조금 더 동작의 목적과 원리를 녹일 수 있는 큐잉을 만들어 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매일 한 동작이지만 티칭을 준비하고 같이 수업을 듣는 선생님들을 티칭해보고 수하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으면서 대본의 방향도 잡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온라인 수업 전체적으로 정말정말 만족스러웠고 센터까지 거리가 조금 부담이 되는 저에게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우선은 얼른 센터가 열어서 오프라인으로 모든 선생님들 직접 뵙고 싶구요!
온라인으로도 이렇게 자주 특강식으로 열어주시면 지금은 물론이고 필드에 나갔을 때에도 다시 한번 더 중심으로 돌아올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ㅎㅎ
수업 열어주시고 수업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걸 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려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epilates님의 댓글

epilates 작성일

안녕하세요 규연선생님*^^*
진심어린 후기글 감사합니다.

"교육은 계속 되어야 한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게 정지되었던 시기였지만,
열심히 준비하고 계실 선생님들을 알기에 온라인으로 만났었죠!

앞으로도 자주 온라인리뷰 열어야겠어요ㅎㅎ
위기라 생각하던 시기를 기회 삼아 열심히 참여해주신 선생님 감사드려요~


이필라가 응원합니다!

온라인
강좌 →

전화상담

카톡상담